λ¬Έν•™πŸ“/πŸ“– μ—°μž¬ μ†Œμ„€

ε€§κ³Όν•™μ˜ 세계, κ²©λŒν•˜λΌ μ²­μΆ˜μ΄μ—¬! - 2

Mortem4 2022. 5. 3. 07:30

ν”„λ‘€λ‘œκ·Έ. κ·Έμ•Όλ§λ‘œ μ²­μΆ˜μ΄λ‹€!

λ‚˜μ™€ κΉ‘νƒœκ΅¬μ™€μ˜ ν•œνŒ μŠΉλΆ€ 이후 λ‚˜λŠ” ν•™κ΅μ—μ„œ μˆ˜μ • 뉴턴 μ—­ν•™μœΌλ‘œ 3쀑 μ§„μž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œ λ―ΈμΉœλ†ˆμœΌλ‘œ μ†Œλ¬Έμ΄ μ«™ 퍼지고 λ§μ•˜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λ‚˜λŠ” 개인적으둜 μš°λ¦¬λ“€μ˜ μŠΉλΆ€λŠ” λλ‚˜μ§€ μ•Šμ•˜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œλ‹€. λ‚˜λŠ” 겨우 3쀑 μ§„μžμ—μ„œ κΉ‘νƒœκ΅¬λ₯Ό 이겼을 뿐이닀. λ§Œμ•½ μƒŒμ¦ˆ μž…μž λ¬Έμ œκ°€ λ‚˜μ™”λ‹€λ©΄ λ‚˜λŠ” λͺ‡ 초 λ§Œμ— 끝났을 것이닀... μ΄μ œλΆ€ν„°κ°€ μ§„μ§œλ‹€! κ²¨λ€„λ³΄μž κΉ‘νƒœκ΅¬!


4. μ•„μ•— λ„€ 녀석은!

"μ–΄λ”” 보자 λ‚΄ λ°˜μ€..."
물리 κ³Όν•™μ‹€μ—μ„œμ˜ μ†Œλ™ 이후 κ·Έμ œμ•Ό 첫 등ꡐλ₯Ό ν•˜κ²Œ λ˜μ—ˆλ‹€. ν•Έλ“œν°μ„ 켜 'e-μ•ˆμ‹¬ 인터넷 ActiveX 반 맀칭 검사 μ•Œλ¦¬λ―Έ' μ–΄ν”Œμ— λ“€μ–΄κ°€μ„œ 홍채, 지문 인식을 ν•˜μ—¬ λ‚˜μ˜ 1ν•™λ…„ λ°˜μ„ ν™•μΈν–ˆλ‹€. λ‚˜μ˜ μ²«λ°˜μ€ A반이 λ˜μ—ˆλ‹€. μš°λ¦¬λ‚˜λΌλŠ” 2030λ…„ 이후 κ·Ήμ‹¬ν•œ 인ꡬ κ°μ†Œλ‘œ 인해 ν•™λ…„ λ‹Ή ꡐ생 μˆ˜λŠ” 평균 100λͺ…이 λ˜μ—ˆλ‹€. κ²Œλ‹€κ°€ μ—¬κΈ°λŠ” 과학고이기 λ•Œλ¬Έμ— ꡐ생 μˆ˜λŠ” λ”μš± 적어 40λͺ… 정도밖에 μ—†λ‹€. κ·Έλž˜μ„œ A, B 두 반으둜만 운영되고 μžˆλ‹€. 경기뢁과학고가 ν˜„μž¬ 졜고의 과학고인 μ΄μœ λŠ” κ°•νƒœκΆλ‹˜μ΄ μžˆλŠ” μ΄μœ λ„ μžˆμ§€λ§Œ ꡐ생 μˆ˜κ°€ 적어 거의 μΌλŒ€μΌλ‘œ μˆ˜μ—…μ„ μ§„ν–‰ν•΄μ„œ ν•™λ ₯ 미달이 거의 μ—†κΈ° λ•Œλ¬Έλ„ μžˆλ‹€. A반 λ¬Έ μ•žμ— μ„œμ„œ 아침인사λ₯Ό μ–΄λ–»κ²Œ ν• κΉŒ μƒκ°ν•˜κ³  문을 ν™• μ—΄μ—ˆλŠ”λ° κ°‘μžκΈ° λ’€μ—μ„œ μ΅μˆ™ν•œ λͺ©μ†Œλ¦¬κ°€ λ“€λ €μ™”λ‹€.
"μ•„μ•—!~~ λ„€ 녀석은!"
"μ•„μ•— λ„ˆλŠ”!"
"κ·Έ 싸가지!~"
λ‚΄ λ’€μ—” κΉ‘νƒœκ΅¬κ°€ μžˆμ—ˆλ‹€. κΉ‘νƒœκ΅¬μ™€ λ‚˜λŠ” 거의 λ™μ‹œμ— μ™Έμ³€κ³  κ·Έ μ†Œλ¦¬μ˜ 진동이 보강 κ°„μ„­λ˜μ–΄ A반 전체에 울렀 νΌμ‘Œλ‹€. 이런 λ˜λ‹€μ‹œ λ§Žμ€ μ•„μ΄λ“€μ˜ μ£Όλͺ©μ„ λ°›κ²Œ λ˜μ—ˆλ‹€. μ—¬κΈ°μ„œκΉŒμ§€ μ£Όλͺ©μ„ λ°›κ³  싢진 μ•Šμ•˜λŠ”λ°... λ§Œμ•½ 더 μ˜€λ²„ν•˜κ²Œ 되면 λ¬Έμ œμ•„λ‘œ λ‚™μΈμ°ν˜€μ„œ μ™•λ”° 당할지도 λͺ¨λ₯Έλ‹€κ³  5252. μœ„ν—˜ν•˜λ‹€. μ–΄λ–‘ν•˜μ§€ μœ„ν—˜ν•˜λ‹€... λ‚˜μ˜ μ •μ‹ μƒνƒœκ°€ 거의 λΆ•κ΄΄ μ§μ „κΉŒμ§€ κ°”λ‹€.
"ν•˜ν•« λ„ˆν¬λ“€ μ—¬κΈ°μ„œκΉŒμ§€ μ‹Έμš°λŠ” κ±°μ•Ό? 정말 웃긴닀...!γ…‹γ…‹"
μ—‡ 이런 상황 μ†μ—μ„œ λˆ„κ΅°κ°€ λ¨Όμ € μš°λ¦¬μ—κ²Œ 말을 κ±Έμ–΄μ£Όμ—ˆλ‹€.
"μ•ˆλ…• λ‚˜λŠ” μ§„ν›ˆ, μœ μ§„ν›ˆμ΄λΌκ³  ν•΄ λ°˜κ°€μ›Œ~γ…‹γ…‹"
밝은 λΆ„μœ„κΈ°μ˜ 이 아이가 μš°λ¦¬μ—κ²Œ 말을 κ±Έμ–΄μ€ŒμœΌλ‘œμ¨ λΆ„μœ„κΈ°κ°€ 많이 μ™„ν™”λ˜μ—ˆλ‹€. 녀석 μƒλ‹Ήνžˆ 쒋은 λ†ˆμ΄μž–μ•„? μΉœν•˜κ²Œ 지내야겠ꡰ. κ²Œλ‹€κ°€ 이 μƒλ‹Ήν•œ 인싸λ ₯ λΆ„λͺ… κ²½κΈ°λΆκ³Όν•™κ³ μ˜ ν•™μƒνšŒμž₯이 될 것 κ°™λ‹€. κ²½κΈ°λΆκ³Όν•™κ³ λŠ” μ •μΉ˜κ³„μ—μ„œλ„ μƒλ‹Ήν•œ 영ν–₯λ ₯이 있기 λ•Œλ¬Έμ— ν•™μƒνšŒμž₯이 되면 ν•™κ΅μ—μ„œμ˜ μ •μΉ˜ν™œλ™μ΄ μΈμ •λ˜μ–΄ ν–₯ν›„ 유λ ₯ν•œ λŒ€ν†΅λ Ή 후보가 될 수 μžˆλ‹€. κ·ΈλŠ” λŒ€ν†΅λ Ήμ΄ 될 상이닀.
"λ°˜κ°‘λ‹€. μœ μ§„ν›ˆ. λ„ˆμ˜ κ·Έ 재λŠ₯ λ‚˜μ—κ² 보인닀. ν›„ν›„"
λ‚˜λŠ” 그와 μΉœν•΄μ§€κΈ° 아첨 μž‘μ „μ— λ“€μ–΄κ°”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œ μ§„ν›ˆμ€ λ‚˜μ˜ 칭찬을 λ“£κ³ λŠ” λ―ΈμΉœλ†ˆμ„ λ³΄λŠ” λ“―ν•œ ν‘œμ •μ„ μ§“κ³ λŠ” 도망가 버렸닀. κΉ‘νƒœκ΅¬ λ˜ν•œ 'ν•œμ‹¬ν•œ λ†ˆ'이라고 μž‘κ²Œ λ§ν•˜κ³ λŠ” λ°˜μ— λ“€μ–΄κ°€ 아무 μ±…μƒμ΄λ‚˜ 자리λ₯Ό 작고 μ•‰μ•˜λ‹€. μ•„λ¬΄λž˜λ„ λ‚˜μ˜ 학ꡐ μƒν™œμ€ ν•˜λ“œλͺ¨λ“œκ°€ λ˜μ–΄λ²„λ¦° 것 κ°™λ‹€.


5. μƒŒμ¦ˆ μž…μž

2033λ…„ μš°μ£Όμ—λŠ” ν˜„μ‹€ 차원을 λ›°μ–΄λ„˜λŠ” λ©”νƒ€λ²„μŠ€ 차원이 μ‘΄μž¬ν•œλ‹€λŠ” 것이 μ•Œλ €μ§€λ©΄μ„œ κ³Όν•™κ³„μ—λŠ” λ‹€μ‹œ ν•œλ²ˆ λ₯΄λ„€μƒμŠ€κ°€ μ°Ύμ•„μ™”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λ©”νƒ€λ²„μŠ€μ— λŒ€ν•œ λ‹€μ–‘ν•œ κ΄€μΈ‘μžλ£Œμ™€ 예츑이 μš°ν›„μ£½μˆœ μŸμ•„μ Έ λ‚˜μ˜€λ©΄μ„œ κ·Έμ•Όλ§λ‘œ 혼돈의 μ‹œκΈ° 이기도 ν–ˆλ‹€. κ·Έλ•Œ λ›°μ–΄λ‚œ κ³Όν•™μž λ‘œλΈŒλ‘œκ·ΈμŠ€κ°€ λ©”νƒ€λ²„μŠ€ μ°¨μ›μ—λŠ” μƒŒμ¦ˆμ™€ νŒŒν”Όλ£¨μŠ€κ°€ μ‘΄μž¬ν•œλ‹€λŠ” 유λ ₯ν•œ 증거λ₯Ό λ°œκ²¬ν•˜κ²Œ λ˜λ©΄μ„œ μ§„λ¦¬λ‘œ ν•œ 발자ꡭ 더 λ‚˜μ•„κ°€κ²Œ λœλ‹€. 그리고 이 μ‹œμ μ—μ„œ λ‚˜νƒ€λ‚œ 천재 κ³Όν•™μžκ°€ κ°•νƒœκΆμ΄μ—ˆλ‹€. κ·ΈλŠ” μƒŒμ¦ˆμ™€ νŒŒν”Όλ£¨μŠ€κ°€ λ©”νƒ€ν†€λ“œλž˜κ³€TVλ₯Ό μ‹œμ²­ν•  λ•Œ λ‚˜μ˜€λŠ” μƒŒμ¦ˆ μž…μžκ°€ λ©”νƒ€λ²„μŠ€λ₯Ό λ›°μ–΄λ„˜μ–΄ ν˜„μ‹€ μ°¨μ›μ—μ„œλ„ μ‘΄μž¬ν•˜λ‹€λŠ” 가섀을 μ„Έμ›Œ "λ©”νƒ€λ²„μŠ€ ν™˜κ²½ 속 μƒŒμ¦ˆμ™€ νŒŒν”Όλ£¨μŠ€κ°€ λ©”νƒ€ν†€λ“œλž˜κ³€TVλ₯Ό μ‹œμ²­ν•  λ•Œ λ°œμƒν•˜λŠ” μƒŒμ¦ˆ μž…μžμ— λŒ€ν•œ κ³ μ°°(Reflections on the Sands particles that occur when Sands and Papyrus watch Metatone Dragon TV in a metaverse environment)"μ΄λΌλŠ” 논문을 λ°œν‘œν•˜μ—¬ 학계λ₯Ό 뒀집어 λ†“λŠ”λ‹€. μ •ν™•ν•œ 증거가 λ°œκ²¬λ˜μ§€ μ•Šμ•˜μŒμ—λ„ ν•™κ³„μ—μ„œλŠ” 거의 μ •μ„€λ‘œ λ°›μ•„λ“€μ—¬μ‘ŒμœΌλ©΄ 2035λ…„ κ²°κ΅­ LHC μž…μž 가속기에 μƒŒμ¦ˆ μž…μžκ°€ μ‹€μ œλ‘œ κ΄€μΈ‘λ˜μ–΄ κ·ΈλŠ” 물리 노벨상과 평화 노벨상을 λ°›κ²Œ λœλ‹€. 이후 'νŒŒν”Όλ£¨μŠ€ μž…μž', 'μ™€μƒŒμ¦ˆμž…μž', 등이 μΆ”κ°€λ‘œ λ°œκ²¬λ˜μ–΄ ν˜„μž¬λŠ” 일상 μ†μ—μ„œ μ‰½κ²Œ λ³Ό 수 μžˆλŠ” 울트라 μ²­μ†ŒκΈ°λ‚˜ λƒ‰μ†ŒκΈ°μ— μ“°μ΄λŠ” μ£Όμš” 물질이 λ˜μ—ˆλ‹€.


-μƒλŒ€μ„±μ΄λ‘  μƒŒμ¦ˆ μ ˆλŒ€ 지식 백과사전


6. κ°€μŠ΄μ΄ μ›…μž₯해진닀.

λ‚˜λŠ” 쑰금만 더 λ‚˜λ°λ©΄ μ§„μ§œ μ΄μƒν•œ λ†ˆ μ·¨κΈ‰λ°›μ•„μ„œ 이미지가 회볡 λΆˆκ°€λŠ₯ν•΄μ§„λ‹€λŠ” 것을 κΉ¨λ‹«κ³ λŠ” μ‘°μš©ν•˜ 반의 ꡬ석 μžλ¦¬μ— 앉아 첫 OTμˆ˜μ—…μ΄ μ‹œμž‘ν•˜κΈ°λ₯Ό κΈ°λ‹€λ Έλ‹€. 8μ‹œ 57λΆ„... 8μ‹œ 58λΆ„... 8μ‹œ 59λΆ„... 1뢄이 1μ‹œκ°„κ³Όλ„ κ°™μ•˜λ‹€. κ·Έμ•Όλ§λ‘œ μ‹œκ°„μ˜ μƒλŒ€μ„±! 이런 μƒκ°ν•˜λ©΄ 정신을 νŒ”κ³  μžˆμ„ λ•Œ μ–΄λŠμƒŒκ°€ 9μ‹œκ°€ λ˜μ—ˆλ‹€. 'λˆ„κ°€ 우리 반 λ‹¨μž„ μ„ μƒλ‹˜μ΄ 될까?', '쀑간고사 μ€€λΉ„λŠ” 끝났냐?', '기말고사 μ€€λΉ„ 쀑이닀.',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λŒ€ν™”κ°€ μ˜€κ°€λŠ” κ·Έλ•Œ 문이 ν™• μ—΄λ¦¬λ”λ‹ˆ κ°•νƒœκΆλ‹˜μ΄ λ“€μ–΄μ™”λ‹€.
"κ³Όν•™ ν•œκ΅­μ˜ 미래λ₯Ό μ±…μž„μ§ˆ ν•œκ΅­ κ³Όν•™ 미래 인재 μ—¬λŸ¬λΆ„ 처음 λ΅™κ² μŠ΅λ‹ˆλ‹€. μ•žμœΌλ‘œ μ—¬λŸ¬λΆ„μ΄ κ³Όν•™ 미래 ν•œκ΅­μ„ μ±…μž„μ§ˆ 미래 κ³Όν•™ ν•œκ΅­ μΈμž¬κ°€ 되기 μœ„ν•΄ 1λ…„ λ™μ•ˆ μ—¬λŸ¬λΆ„μ„ 맑게 된 λ‹¨μž„ κ°•νƒœκΆμž…λ‹ˆλ‹€."
이럴 μˆ˜κ°€ μ§„μ§œ κ°•νƒœκΆλ‹˜μ΄ λ‹¨μž„μ„ 맑게 λ˜λ‹€λ‹ˆ. 믿을 수 μ—†λ‹€. 반 μΉœκ΅¬λ“€λ„ 믿을 μˆ˜κ°€ μ—†λŠ”μ§€ λ°©κΈˆκΉŒμ§€λ§Œ 해도 μ–΄μˆ˜μ„ ν•˜λ˜ ꡐ싀이 맀우 μ‘°μš©ν•΄μ‘Œλ‹€. κ°•νƒœκΆλ‹˜μ€ μ–˜λ“€μ˜ λ°˜μ‘μ΄ 많이 λ¨Έμ“±ν•œμ§€ μ“΄μ›ƒμŒμ„ μ§“κ³ λŠ” 주변을 λͺ‡ 초 λ™μ•ˆ λ‘˜λŸ¬λ³΄μ•˜λ‹€. κ·ΈλŸ¬λ‹€ Ipadλ₯Ό κΊΌλ‚΄ Air play둜 μ•„μ£Ό λΉ λ₯΄κ²Œ TV와 μ—°κ²°ν•˜μ—¬ OTλ₯Ό μ΄μ–΄λ‚˜κ°”λ‹€.
"저희 학ꡐ에 처음 μ˜€μ‹  μ—¬λŸ¬λΆ„λ“€μ„ μœ„ν•΄ μ œκ°€ ν•™κ΅μ˜ 컀리큘럼과 μˆ˜μ—… 방침에 λŒ€ν•΄ λ§μ”€λ“œλ¦¬κ² μŠ΅λ‹ˆλ‹€. 저희 ν•™κ΅λŠ” 20% μˆ˜ν–‰ν‰κ°€, 20% μ‹œν—˜, 60% μ‹€ν—˜μœΌλ‘œ 이루어져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—¬λŸ¬λΆ„μ΄ 쀑학ꡐ λ•Œμ™€ 같이 μ‹œν—˜λ§Œ 잘 λ³Έλ‹€κ³  ν•΄μ„œ ν•™κ΅μ—μ„œ 쒋은 평가λ₯Ό λ°›κΈ°λŠ” μ–΄λ €μšΈ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—¬λŸ¬λΆ„μ€ κ³Όν•™ ν•œκ΅­μ˜ 미래λ₯Ό μ±…μž„μ§ˆ ν•œκ΅­ κ³Όν•™ 미래 μΈμž¬λ‘œμ„œ κ³Όν•™μžμ˜ μ‹€ν—˜ μžμ§ˆμ„ κ°€κΎΈμ–΄λ‚˜κ°€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!" λ©‹μžˆλ‹€. 이것이 ν•œκ΅­ 졜고의 κ³Όν•™κ³ λ“±ν•™κ΅μ˜ κ΅μœ‘λ°©μ‹μΈκ°€. ν•˜μ§€λ§Œ κ³΅λΆ€λŸ‰μ€ 맀우 λŠ˜μ–΄λ‚˜κ³  λ§μ•˜λ‹€. μ‹œν—˜κ³΅λΆ€ 말고도 μ‹€ν—˜ 곡뢀도 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. μ΄μ œλŠ” μ‹€ν—˜ 학원도 λ‹€λ…€μ•Ό ν•˜λ‚˜...
"μ•„λ§ˆ μ—¬λŸ¬λΆ„μ΄ κ°€μž₯ κ±±μ •ν•˜μ‹œλŠ” μˆ˜ν•™ μ§„λ„λŠ” μ—¬λŸ¬λΆ„μ΄ 호λͺ°λ‘œμ§€ λŒ€μˆ˜ν•™κΉŒμ§€ 곡뢀λ₯Ό ν•΄μ™”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΄μ„œ 이번 ν•™λ…„ λ™μ•ˆ 리만 κ°€μ„€ 증λͺ…을 λͺ©ν‘œλ‘œ 진도가 λ‚˜κ°ˆ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λ‹€λ₯Έ κ³Όν•™ κ³Όλͺ© μ§„λ„λ‘œλŠ” 물리가 ν€€ν…€ λ©”μΉ΄λ‹‰μŠ€, 생물이 νƒˆλͺ¨μΉ˜λ£Œμ œ 개발, 정보과학이 이루닀 μ œμž‘μ„ λͺ©ν‘œλ‘œ 진도가 λ‚˜κ°ˆ 것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" μ—­μ‹œ μˆ˜μ€€ λ†’λ‹€. κ°€μŠ΄μ΄ μ›…μž₯ ν•΄μ§€λŠ” μ»€λ¦¬ν˜λŸΌμ„ λ“£κ³  κ°λ™μ˜ λˆˆλ¬Όμ„ ν˜λ¦¬λŠ” 학생듀이 λͺ‡λͺ‡ μžˆμ—ˆκ³  μ—„μ²­ λ‹Ήν™©ν•œ 학생듀도 λ³΄μ˜€λ‹€. λ‚˜λŠ” μ†”μ§νžˆ λ§ν•˜μžλ©΄ λ‹Ήν™©ν•œ μͺ½μ— μ†ν–ˆλ‹€. λ‹€λ₯Έ κ³Όλͺ©μ€ λͺ°λΌλ„ μˆ˜ν•™μ€ ν˜„λŒ€ λŒ€μˆ˜ν•™κ³Ό λ³΅μ†Œ ν•΄μ„ν•™κΉŒμ§€ 밖에 곡뢀λ₯Ό λͺ»ν–ˆκΈ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 κΉ‘νƒœκ΅¬μ™€ μœ μ§„ν›ˆμ€ νλ­‡ν•œ λ―Έμ†Œλ₯Ό 짓고 μžˆμ—ˆλ‹€. λ²Œμ¨λΆ€ν„° 기만 λ³‘μ˜ 기운이 κ°•ν•˜κ²Œ λŠκ»΄μ‘Œλ‹€.


7. 첫 μˆ˜μ—…

감동적인 OTκ°€ λλ‚˜κ³  2κ΅μ‹œμ— λ°”λ‘œ ν™”ν•™ μ‹€ν—˜ μˆ˜μ—…μ— λ“€μ–΄κ°”λ‹€. λͺ¨λ‘ λ‹€ κ΅μ‹€μ—μ„œ 가방을 μ±™κΈ°κ³  ν™”ν•™ μ‹€ν—˜μ‹€λ‘œ μ΄λ™ν–ˆλ‹€. 첫 μˆ˜μ—…μ€ ν™”ν•™ μ‹€ν—˜ μ‹œκ°„μ΄μ—ˆλ‹€. μ‹€ν—˜μ‹œκ°„μ—λŠ” 무쑰건 μ‹€ν—˜λ³΅μ„ μž…μ–΄μ•Ό ν•˜λŠ”λ° λΆ€μž£μ§‘ 아이듀은 고급진 싀크 μ‹€ν—˜λ³΅μ„ μž…κ³  μžˆμ—ˆκ³  λ‚˜λ₯Ό ν¬ν•¨ν•œ λ‹€λ₯Έ ν‰λ²”ν•œ 아이듀은 ν•™κ΅μ—μ„œ λΉŒλ €μ£ΌλŠ” λˆ„λ”κΈ° 같은 μ‹€ν—˜λ³΅μ„ μž…κ³  μžˆμ—ˆλ‹€. λˆ„λ”κΈ° 같은 μ‹€ν—˜λ³΅μ€ μ–΄μ°Œλ‚˜ μ˜€λž˜λλŠ”μ§€ κ³ μ•½ν•œ λƒ„μƒˆλ₯Ό ν’κ²Όμ§€λ§Œ 반 μΉœκ΅¬λ“€μ€ 역사와 전톡이 λŠκ»΄μ§„λ‹€λ©° κ·Έμ € μ’‹μ•„ν•  λΏμ΄μ—ˆλ‹€. κΉ‘νƒœκ΅¬λŠ” 싀크 μ‹€ν—˜λ³΅μ„ μž…λŠ” μͺ½μ΄μ—ˆκ³  μœ μ§„ν›ˆμ€ λˆ„λ”κΈ° 같은 μ‹€ν—˜λ³΅μ΄ μ—ˆμ§€λ§Œ 카라λ₯Ό 올렀 νŒ¨μ…˜λ„ˆλΈ” ν•˜κ²Œ μž…κ³  μžˆμ—ˆλ‹€. λŒ€λΆ€λΆ„μ˜ 학생듀이 μΉ νŒμ— μ ν˜€μžˆλŠ” λ²ˆν˜ΈλŒ€λ‘œ μ˜μžμ— 앉아 μ„ μƒλ‹˜μ„ 기닀리고 μžˆμ—ˆλ‹€.
β€œν™”ν•™ μ‹€ν—˜ μ‹œκ°„ μ‹œμž‘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.” κ·Έλ•Œμ˜€λ‹€. ꡐ무싀 μͺ½ 문이 벌μ»₯ μ—΄λ¦¬λ”λ‹ˆ 머리가 κΈ΄ λ‚¨μž μ„ μƒλ‹˜μ΄ λ“€μ–΄μ™”λ‹€.
β€œλ°˜κ°‘μŠ΅λ‹ˆλ‹€. μ—¬λŸ¬λΆ„. μ €λŠ” μ΄μ„νˆ¬λΌκ³  ν•˜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 μ•žμœΌλ‘œ μ—¬λŸ¬λΆ„κ³Ό ν•¨κ»˜ ν™”ν•™ 이둠 및 μ‹€ν—˜μ„ κ³΅λΆ€ν•˜κ²Œ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참고둜 μ œκ°€ 생긴 게 νŠΉμ΄ν•΄μ„œ λ§Žμ΄λ“€ 잘 κΈ°μ–΅ν•΄ μ£Όμ‹œλ”λΌκ³ μš”. 참고둜 μ œκ°€ 머리λ₯Ό 길게 ν•˜λŠ” μ΄μœ λŠ” 경기뢁과학고 μž¬ν•™ μ‹œμ ˆ μΉœκ΅¬λ“€μ΄β€¦β€
μ΄μ„νˆ¬ μ„ μƒλ‹˜μ€ 경기뢁과학고 μž¬ν•™ μ‹œμ ˆ 좔얡을 λŠ˜μ–΄λ†“κΈ° μ‹œμž‘ν•˜μ‹œλ”λ‹ˆ 꼬리에 꼬리λ₯Ό λ¬Όμ–΄ 이야기λ₯Ό κ³„μ†ν•΄μ„œ 이어가셨닀.
β€œβ€¦ κ·Έλž˜μ„œ μ œκ°€ LA μ‹€ν—˜μ‹€μ—μ„œ μ œμž„μŠ€μ™€ ν•¨κ»˜ 경기뢁과학고 선생에 λ„μ „ν•˜κ²Œ λ˜μ–΄ ν˜„μž¬ 이 ν•™κ΅μ—μ„œ 10λ…„μ§Έ ν™”ν•™ ꡐ사λ₯Ό ν•˜κ²Œ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 ‡κ²Œ 보면 μ—¬λŸ¬λΆ„κ³Ό λ§Œλ‚˜κ²Œ 된 것은 μ°Έ 운λͺ… μ•„λ‹Œκ°€μš”? μ•„ν•˜ν•˜ν•˜ν•˜β€
μ„ μƒλ‹˜μ€ κ²°κ΅­ κΈ°λ‚˜κΈ΄ λŒ€μ„œμ‚¬μ‹œλ₯Ό λλ‚΄λ”λ‹ˆ μžμ‹ μ— 이야기가 ꡉμž₯히 재치 μžˆμ—ˆλ‹€λŠ” 듯이 ν˜ΈμΎŒν•˜κ²Œ 웃기 μ‹œμž‘ν–ˆλ‹€. 이 이야기가 λλ‚œ μ‹œμ μ— μˆ˜μ—…μ‹œκ°„μ€ 10뢄도 남짓 남지 μ•Šμ•˜λ‹€. ν•™μƒλ“€μ˜ μ ˆλ°˜μ€ κΈ°μ ˆν•˜κ±°λ‚˜ μ‘Έκ³  μžˆμ—ˆκ³  μ•„μ£Ό μΌλΆ€μ˜ ν•™μƒλ“€λ§Œμ΄ 쑴경의 λˆˆλΉ›μœΌλ‘œ μ„ μƒλ‹˜μ„ 바라보고 μžˆμ—ˆλ‹€.
β€œκ·ΈλŸΌ μ§€κΈˆλΆ€ν„° λ°”λ‘œ μˆ˜κ³„-μ΄μ‚°ν™”νƒ„μ†Œ κΈˆμ† 전지 μ œμž‘ μ‹€ν—˜μ„ μ‹œμž‘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. λͺ¨λ“  과정은 평가에 ν¬ν•¨λ©λ‹ˆλ‹€β€¦ μ‹œμž‘!”
μ‹œλ°œ? κ°‘μžκΈ° 평가 μ‹€ν—˜μ„ μ‹œμž‘ν–ˆλ‹€. 자고 있던 아이듀은 ν—ˆλ‘₯지λ‘₯ μΌμ–΄λ‚˜ μ‹€ν—˜μž₯λΉ„λ₯Ό μ„€μΉ˜ν•˜κΈ° μ‹œμž‘ν–ˆλ‹€. 방금 μ „κΉŒμ§€ 선생을 μ‘΄κ²½ν•˜λ˜ 아이듀을 ν¬ν•¨ν•˜μ—¬ λŒ€λΆ€λΆ„μ˜ 학생듀이 증였슀러운 마음으둜 μ‹€ν—˜μ„ μ§„ν–‰ν•˜μ˜€λ‹€. λ‹Ήμ—°ν•˜μ§€λ§Œ λŒ€λΆ€λΆ„μ˜ 학생듀이 μ œλŒ€λ‘œ 된 μž₯비도 μ„€μΉ˜ν•˜μ§€ λͺ»ν•œ 채 μˆ˜μ—…μ‹œκ°„μ΄ λλ‚˜κ³  λ§μ•˜λ‹€. λ§Žμ€ 아이듀이 λΆ€λ‹Ήν•œ 평가 방식에 λΆ„κ°œν•˜μ—¬ ν™”λ₯Ό λ‚΄κΈ° μ‹œμž‘ν–ˆλ‹€. κ·Έλ•Œμ˜€λ‹€. κΉ‘νƒœκ΅¬κ°€ μ†Œλ¦¬μ³€λ‹€.
"이 정도도 μ œλŒ€λ‘œ ν•˜μ§€ λͺ»ν•˜λ‹€λ‹ˆ μ •λ§λ‘œ 경기뢁과학고 학생인가?"
녀석 μ–΄μ§Έμ„œ μ €λŸ° λ„λ°œμ μΈ 말을 ν•˜λŠ” 거지. 그러면 λͺ¨λ‘μ˜ 미움을 λ°›κ²Œ λœλ‹€κ³ ... μ˜ˆμƒλŒ€λ‘œ 증였의 타깃은 μ΄μ„νˆ¬ μ„ μƒλ‹˜μ—μ„œ κΉ‘νƒœκ΅¬λ‘œ λŒμ•„κ°€κ²Œ λ˜μ—ˆλ‹€. μ• μ„ν•˜κ²Œλ„ 반 μΉœκ΅¬λ“€μ€ κΉ‘νƒœκ΅¬μ—κ²Œ λͺ¨μ§„ 말을 νΌλΆ€μ—ˆκ³  μ΄μ„νˆ¬ μ„ μƒλ‹˜μ€ κΉ‘νƒœκ΅¬λ₯Ό μ™Έλ©΄ν•˜λ“― κ΅λ¬΄μ‹€λ‘œ λŒμ•„κ°€ 버렸닀. κΉ‘νƒœκ΅¬κ°€ ν¬κΈ°ν•œ λ“― μ‹€ν—˜λŒ€μ— μ—Žλ“œλ € 버렸고 반 μΉœκ΅¬λ“€μ€ λ‹€μŒ μˆ˜μ—…μ„ μœ„ν•΄ 생λͺ… κ³Όν•™μ‹€λ‘œ μ΄λ™ν–ˆλ‹€. λ‚˜λŠ” 혼자 λ‚¨μ•„μžˆλŠ” κΉ‘νƒœκ΅¬μ—κ²Œ λ¬Όμ—ˆλ‹€.
"λ„λŒ€μ²΄ μ™œ 그런 거지? 무엇이 λ„ˆλ₯Ό κ·Έλ ‡κ²Œ λ§Œλ“  거냐고...! λ„ˆμ˜ 그런 방식 λ‚œ λ§ˆμŒμ— 듀지 μ•Šμ•„"
"보라고 κ°„λ‹¨ν•˜μž–μ•„? λͺ¨λ‘κ°€ ν–‰λ³΅ν•œ μ„Έκ³„μ˜ 완성이닀..."
"μΉ™μ‡Ό... κ·Έ 세계엔 λ„ˆκ°€ μ—†μž–μ•„"
... μ²­μΆ˜μ΄μ—ˆλ‹€.


8. 기만 병

2025λ…„, 세계 보건기ꡬ WHOλŠ” κ²½κΈ°λΆκ³Όν•™κ³ μ—μ„œ 처음 κ΄€μΈ‘λ˜λŠ” ν˜•νƒœμ˜ μ§ˆλ³‘μΈ 기만 병에 λŒ€ν•΄ λ…Όμ˜ν–ˆλ‹€. κ²½κΈ°λΆκ³Όν•™κ³ μ—μ„œ 고지λŠ₯ꡰ에 μ†ν• μˆ˜λ‘ 걸릴 ν™•λ₯ μ΄ λ†’μ•„μ§€λŠ” 이 μ§ˆλ³‘μ€ μ‹ κΈ°ν•˜κ²Œλ„ 성적이 떨어지기 μ‹œμž‘ν•˜λ©΄ μΉ˜λ£Œκ°€ λ˜μ—ˆλ‹€. 기만 병은 비말을 ν†΅ν•œ 감염이 μ•„λ‹Œ μƒˆλ‘œμš΄ ν˜•νƒœμ˜ 감염 λ°©μ‹μœΌλ‘œ 이 사싀이 λ…Όλž€μ΄ λ˜λ©΄μ„œ 생물계λ₯Ό ν˜Όλž€μ— 빠뜨린 λ‚œμ œμ΄κΈ°λ„ ν•˜λ‹€. WHOλŠ” κ²°κ΅­ κ²Œμž„ 쀑독 이후 기만 병을 μƒˆλ‘œμš΄ μ§ˆλ³‘μœΌλ‘œ μ§€μ •ν•˜μ—¬ ꡭ제 μ§ˆλ³‘ ν‘œμ€€ λΆ„λ₯˜κΈ°(ICD)에 이 μ§ˆλ³‘μ˜ νŒλ³„ 기쀀을 κΈ°μž¬ν–ˆλ‹€.

-ICD 기만 병 λΆ„λ₯˜ κΈ°μ€€
1. 성적이 1,2등급에 μ†ν•˜λŠ” 고지λŠ₯ꡰ이닀.
2. 1. 의 쑰건을 λ§Œμ‘±ν•˜μ§€λ§Œ μžμ‹ μ€ μ‹œν—˜μ„ λͺ» λ΄€λ‹€κ³  λ§ν•œλ‹€.
3. 1. 2. 의 쑰건을 λ§Œμ‘±ν•œ μƒνƒœμ—μ„œ 'μ•„ μ§„μ§œ λ„ˆλŠ” 잘 λ΄€μœΌλ©΄μ„œ μ™œ κ·ΈλŸ¬λƒ'라고 μ§œμ¦μ„ λ‚Έλ‹€.

2021λ…„, 이미 경기뢁 학생듀이 κ°€λ§Œ 병에 λŒ€ν•œ 기둝을 'ν•œκ΅­ κ³Όν•™ 지λŠ₯ 톡찰λ ₯ μ—°κ΅¬μ†Œ'인 SIKI(Scinence Intelligence Korea Insight)에 λ…Όλ¬ΈμœΌλ‘œ λ“±λ‘ν–ˆλ˜ 것이 ν™”μ œκ°€ λ˜κΈ°λ„ ν–ˆλ‹€.

-μƒλŒ€μ„±μ΄λ‘  μƒŒμ¦ˆ μ ˆλŒ€ 지식 백과사전


9. ν•˜λ£¨μ˜ 끝

λͺ¨λ“  μˆ˜μ—…κ³Ό 자슡이 λλ‚˜κ³  κΈ°μˆ™μ‚¬λ‘œ λŒμ•„μ™”λ‹€. κΈ°μˆ™μ‚¬λŠ” 1인 1μ‹€μ΄μ—ˆλ‹€. μƒ€μ›Œλ₯Ό ν•˜κ³  μΉ¨λŒ€μ— λˆ„μ›Œ μƒκ°ν–ˆλ‹€. ꡉμž₯ν•œ 학ꡐ라고. ν•˜μ§€λ§Œ λ™μ‹œμ— μ”μ“Έν–ˆλ‹€. λ„ˆλ¬΄λ‚˜λ„ 경쟁적인 학ꡐ라 학생듀 사이에 관계가 μ˜ˆλ―Όν–ˆκΈ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 μš°λ¦¬λŠ” 'κ³Όν•™κ³ '의 ν•™μš°λ“€μ΄κΈ° 이전에 μΉœκ΅¬μ΄λ‹€. κ²½μŸλ³΄λ‹€ λ°°λ €λ₯Ό μ§ˆνˆ¬λ³΄λ‹€λŠ” μ‚¬λž‘μ„ ν•˜λ©° μ‚΄μ•„κ°€μ•Ό ν•œλ‹€.

μ΄λ ‡κ²Œ ν•˜λ£¨κ°€ μ €λ¬Όκ³  λ‹€μŒλ‚ μ΄ μ°Ύμ•„μ˜¨λ‹€.

-λ‹€μŒμ— 계속


저도 λ² λ₯΄λ‚˜λ₯΄ λ² λ₯΄λ² λ₯΄μ˜ μ†Œμ„€μ„ 읽고 μƒλŒ€μ μ΄μ§€λ§Œ μ ˆλŒ€μ μΈ 백과사전을 쀑간쀑간 λ„£λŠ” 방식을 μ±„νƒ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–΄λ–€κ°€μš”? μ†Œμ„€ μž‘μ„±ν•˜κΈ° λ„ˆλ¬΄ μ–΄λ ΅μŠ΅λ‹ˆλ‹€.